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 것들

세븐나이츠 치명타/막기 계산법

세븐나이츠 치명타/막기 계산법


치명타는 일반 데미지에서 50% 증가된 피해를 입히고, 

치명타 피해량 증가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다. 


막기는 일반 데미지의 50%만 받으며, 

세나펫 루 등을 통해 추가할 수 있다. 



치명타와 막기는 

공격자의 치명타 확률과 방어자의 막기 확률이 독립적으로 적용되어 

아래와 같은 판정이 적용된다. 


각성 세인의 확정 치명이나 루디의 확정 막기의 경우도 마찬가지. 

세인이 확정 치명으로 확정 막기의 루디를 치면 일반 데미지가 뜬다.


치명타 + 막기 실패 = 치명타, 치명타 + 막기 = 일반, 치명타 실패 + 막기 = 막기




개편안에 따르면 


치명타 확률과 막기 확률이 합산 상쇄되어


아래와 같이 변경될 예정이라고 한다.


치명타와 막기 관계 개선안

http://cafe.naver.com/sevenknights/9124338






치명타 확률이 더 높은 경우 (공격자의 치명타 확률 - 방어자의 막기 확률)%로 치명타 발생, 막기는 발생하지 않음 
막기 확률이 더 높은 경우 (방어자의 막기 확률 - 공격자의 치명타 확률)%로 막기 발생, 치명타는 발생하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