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 것들

블리치의 히로인은 이노우에 오리히메라는 발언을 하였다

히로인 논란

파일:attachment/orihime01.png


쿠로사키 이치고의 성우 모리타 마사카즈가 진행하는

BLEACH "B" STATION에 게스트로 출연한 이노우에 오리히메의 성우 마츠오카 유키가

블리치의 히로인은 이노우에 오리히메라는 발언을 하였다.


내용인즉슨 블리치의 애니메이션화가 막 시작될 무렵

블리치란 작품의 사전정보가 부족한 마츠오카는 작가 쿠보 타이토에게

'블리치의 히로인은 누군가요?' 라고 질문했고


그에 대해 쿠보는 잘 모르겠다고 대답하였다. 이 일이 있고 시간이 흐른 뒤 쿠보가 마츠오카에게

다시 대답하길 '히로인 같은 거 생각해 본 적 없는데 1년이 지난 뒤 결론이 났습니다. 루키아는 준주역이고 오리히메가 히로인입니다' 라고 말했다는 것이다.


이 라디오 방송 후 루키아가 히로인인 줄 알고 있었던 독자들은 당황하였고 하필이면

이 방송이 나온 시기가 블리치에서 소울 소사이어티 편이 끝난 후

아란칼 편에 들어 루키아의 비중은 줄고 오리히메의 비중이 확 늘어나게 된 때였기 때문에


독자들, 특히 루키아의 팬들은 더욱 멘붕에 빠졌다.

당시는 블리치의 인기가 최고조를 달리고 있었던 시기여서 블리치의 히로인 논란은 큰 화젯거리였다.

제작진이 히로인 논란을 알고 있어서였는지 쿠보의 발언이 성우들과의 담화에서 나온 비공식적인 발언이라서 그랬는지 알 수 없지만 BLEACH "B" STATION의 방송을 모은 CD에서 이 부분은 편집되어 발매되었다.


따라서 해당 라디오 방송을 듣고 싶은 분들은 CD로 발매된 BLEACH "B" STATION VOL.6가 아닌 2006년 3월 라디오 방송분을 찾아서 들어야 한다.

주인공에게 실제로 연애감정을 품고 있는지 아닌지에 대한 차이, 스토리상 차지하는 비중에 대한 논란과 준주역과 히로인의 차이는 무엇인가하는 문제로 전성기 때 블리치의 히로인 논란은 뜨거웠다.

오리히메는 아란칼편 한정 히로인이라는 주장도 많으나, 아란칼편이 끝난 이후에도 점프 히로인 대집합(2013년 식극의 소마 작가의 히로인 총집합 일러스트 등)에는 꾸준히 오리히메가 등장하고 있기 때문에 오리히메는 아란칼편 한정 히로인이라고 주장하기에도 어폐가 있다. 따라서 히로인 논란은 종식되지 않은 상태.

그리고 최종화에서 이치고와 결혼했음이 공개되어, 히로인 논란에 종지부를 찍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