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 것들

'하츠네 미쿠' 마케팅 .2

2011년 AC 재팬의 홋카이도 지역 공익광고 

이 힘, 이 땅에서.에 등장.

크립톤 퓨처 미디어가 홋카이도 회사라 홋카이도의 상징 중 하나로 등장했다고 한다.

北海道地域キャンペーン「このチカラ、この地から。」 AC


힘은 일본어로 チカラ라고 쓰고 '치카라'라고 읽는다.

'땅에서'도 일본어도 地から라고 쓰고 '치카라'라고 읽는다. 일종의 말장난.


2012년 3월 미쿠의 날 대감사제와 연동해 

일본 훼미리마트와의 콜라보가 진행되었는데, 

CF에 직접 등장했다. 


니코니코 동화에서 일대 유행을 탔던 훼미리마트 입점음 시리즈에 미쿠를 이용한 버전이 나왔고 

이것이 인기를 끌었던 게 계기가 되었는데, 

도입부 부분을 부르면서 등장한다 

추가로 NG 영상도 있다.

목소리 톤의 삑살. 

까마귀 울음소리 좀 안 나게 하라! 손님이 나온탓에 CUT, CUT, CUT! 잘 나가다 기침 때문에 FALL. 

미쿠의 반응도 재미있는데 목소리가 삑살 났을 땐 당황하며 까마귀 울음소리엔 어리둥절해하기도 하고 손님이 나왔을 때는 스태프가 손님을 안내하는 걸 보며 인사하고 기침소리를 들었을 땐 4번씩이나 난 펑크 때문에 짜증났는지 기침한 사람에게 따지는 듯한 행동을 한다. 

본편과 ng영상 모음소년의 얼빠진 표정이 모든 걸 말해준다. 

미쿠 자신의 실수는 두 번(첫번째: 삑사리, 마지막: 위치) 인공물에 별 걸 다 불어넣는 클라쓰


2013년 3월 일본 도미노 피자에서 

미쿠가 프린트된 한정 박스로 피자를 배달하는 이벤트를 벌였는데

예상 이상으로 잘 팔렸다고 한다.. 

그리고 도미노피자의 콜라보 이벤트 광고가 밈이 되기도 했다.



소니의 계열사가 제작한 만큼 소니 제품을 이용한 이벤트도 많다. 
심지어 2013년 9월에는 엑스페리아A(엑스페리아ZR)의 "엑스페리아 A 하츠네 미쿠 에디션"이 출시되기도 했다. 
3만 9천대 한정으로 판매되었는데 한국 네티즌들도 일부가 입수하였다. 엑스페리아 Z 문서 참고



일본의 로토제약과 콜라보하여 안약 데지아이의 패키지에도 등장했다. 
스마트폰이나 PC를 장시간 봐야 하는 사람들을 타겟으로 만들어졌다


위의 미쿠가 들고 있는 타입은 일반판이고, 패키지에는 미쿠가 그려져 있지만 실제 안약은 평범하다.
아래 사진의 유키미쿠 버전은 2016년 3월에 출시된 한정판이다.
정판은 일반판과 다르게 패키지에 그려진 눈 일러스트가 실제 안약 보틀에도 부착되어 있다. 
의약품이기에 직구로 구하기는 어렵고, 부피가 크지 않으니 주변에 여행가는 지인이 있으면 부탁해 보자. 
데지아이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패키지를 인식시키면 AR 라이브를 즐길 수도 있다! 
프로젝트 디바 시리즈에 수록된 AR라이브 기능과 유사하다.




일본의 제과회사 모리나가 제과의 상품인 엔젤파이와 콜라보하여 미쿠 엔젤파이를 출시했다. 
미쿠를 상징하는 초록색 멜론맛 마시멜로가 들어간 일종의 초코파이 비슷한 과자이다. 
모리나가의 오리지널 캐릭터 엔젤파이쨩과 함께 PV에 출연하여 노래도 불렀다. 
패키지는 전4종 그러니 넉넉하게 5개를 사자 아미아미 글로벌에서도 판매중이니 맛이 궁금하다면 구매해 보자. 
(직구가 어렵다면 국내에서도 직배송으로 판매하는 쇼핑몰이 있기는 하다)